본문 바로가기

my life in the states/이민 일기

구매 후기 / manduka yoga mat 만두카 요가 매트 : Pro lite 4.7mm (feat. Lululemon 룰루레몬)

 

 

0. 개요

미국뿐만의 이야기는 아니겠지만 요즘 Covid-19으로 인한 실내 운동 제품들의 소비가 급격히 늘었다고 한다. 나만 해도 요가/ 맨손 필라테스를 본격적으로 해보려고 요가 매트를 구매하고, 신랑도 스쿼트를 제대로 하기 위해(?) 불가리안백을 구매하고, 도련님도 운동용 밴드를 구매한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1. 브랜드

먼저 내가 요가 매트를 구매 해야겠다고 다짐하고 고려했던 브랜드는 만두카와 룰루레몬이었다.
대부분 요가 좀 한다는 사람들(?)의 경우, 만두카와 룰루레몬 중에 고민 할 것이라 생각한다.

- 만두카 : (나만 몰랐을 수도 있지만) 사실 순전히 요가 매트로 알게 된 브랜드고 이전에는 못 들어봤다..

- 룰루레몬 : 우선 브랜드 자체가 가지는 브랜드 파워가 있다. 요가 매트와는 다른 이야기지만 룰루레몬 레깅스를 선물 받아 두 개 입고 있는데 제품마다 다르겠지만 소재도, 색상도 너무 좋아 안다르, 젝시믹스, 뉴발란스 제품 중 단연 최애 레깅스다. 그래서 룰루레몬 브랜드 자체에 대한 신뢰가 있는 편.
(+ 뒤쪽에서 자세히 다루겠지만 디자인이 예쁘다. 여심 저격.. 혹은 내 취향 저격.)

 

 

 

 

 

2. 기능(미끄러움 정도)와 내구성

손과 발에 땀이 많은 나에게는 요가 매트에 있어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미끄럽지 않은 것. 한국에서 싸구려 매트를 사서 써보니 1) 손/발이 매트 표면에서 미끄러지지 않는지, 2) 매트 아래쪽 면이 바닥에서부터 미끄러지지 않는지. 모두가 아주 중요했다
유튜브에서 요가를 거의 매일 하시는 어떤 분이 룰루레몬 요가 매트는 잘 안 미끄러진다고 추천해 주셔서 마음속 쇼핑리스트에 담아두고 있었다.


- 만두카 : 양면이 모두 격자 엠보싱이 있어 미끄럽지 않은 것이 가장 장점.후기 중 어떤 분이 5년 이상 사용했는데 전혀 낡아지는 느낌이 없다고 하셨다. 그래서 다음 만두카 요가 매트를 언제 사게 될지 모르겠다는 말이 만두카 매트 내구성에 대한 신뢰를 높였다.

 

- 룰루레몬 : The Reversible mat 더리버서블 매트 이름에서 이미 알 수 닜듯이 양면이 색상과 표면 처리가 다른데, 기분에 따라 양면 모두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로고가 없는 한쪽 면이 문제의 그 미끄럽다고 느끼는 면이었다. 그럼 결국 로고가 있는 한쪽만 사용 가능하다는 이야긴데 그렇다면 양면 매트가 아닌 것이 된다. (어쩌면 로고의 반대쪽. 격자 엠보싱이 없는 면이 바닥을 바라볼 때 바닥에서 미끄럽지 않게 딱 붙어 있을 수도 있겠다 싶은데 그럼 리버서블이라고 하지 않아야 역효과가 없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추가로 블로그 후기를 찾아보던 중, 룰루레몬 요가 매트가 미끄럽고 손, 발이 자주 닿는 부위는 낡아지는 느낌이 있다고 하던데 뭐 어차피 평생 쓸 생각은 아니었지만 내구성에 있어서 만두카의 압승인 것 같아 만두카로 구매 결정을 하게 되는 포인트 였다.

 

 

 

3. 디자인

솔직히 디자인은.. 색상 혹은 색상의 패턴 때문에 룰루레몬이 압승이다. 두께, 제품 라인 등이 다양한 건 만두카.
나는 두꺼운 매트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6mm 를 사겠다는 다짐으로 만두카로 구매하는 걸로 마음을 굳힌 면이 있었는데 색상이 너무 마음에 안 들어서 결국 4.7mm로 사게 됐다. (만두카 디자이너님.. 열일 좀 해주세요.)

 

- 만두카 : 두께 6mm, 4.7mm, 2.5mm 로 다양한 편. 길이도 standard 180cm/ long 215cm(long 버전은 색상은 제한적)로 고를 수 있다.
색상을 정말 못뽑는다. 패턴 그나마 있는 것도 너무 마음에 안 들어서 고민하게 되던 매트 색상들..
무게는 6mm 기준 : 3.4kg(7.5lbs) / 4.7mm 기준 : 1.8kg(4 lbs)

-룰루레몬 : 만두카와 다르게 색상이 정말 예쁜게 많아서 오히려 고민하게 된다.
매트 두께는 5mm, 3mm 로 나온다. 일반적인 사이즈는 길이 180 * 가로 66cm인데, 빅사이즈 제품의 경우 길이 213cm * 가로 71cm로 가로길이 까지 넓어진다는 게 만두카와의 차이점.
무게는 5mm 기준으로 2.38kg(5.24lbs).

 

 

 

 

 

4. 결국 내가 산 매트
: manduka Pro lite yoga mat 4.7mm / 딥 민트색

가격은 $92. Tax까지 포함하면 $99.13.
아슬아슬하게 100불이 안돼서 왠지 위로가 된다..ㅋㅋ

그나마 라쿠텐 통해서 구매해서 2.5% 캐시백도 받으며 또 위안.. (구매는 과감하게 갑자기 포인트로 알뜰살뜰 챙기기? )

* 라쿠텐 통해서 캐시백 구매는 이 글 참조!
http://m.blog.naver.com/moongqi/221945031018


 

 

 

 

 

5. 만두카 요가 매트는 길들이기

: 만두카 요가 매트는 구매 후, 사용 전 길들이는 단계가 꼭 필요하단다. 일부러 겉면을 삭혀서 불필요한 코팅을 벗겨 내는 느낌?

- 만두카 공식 채널에서 가져온 길들이는 방법
(씨 쏠트를 매트 위에 24시간 펼쳐뒀다가 젖은 수건과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기!)

https://youtu.be/16AhQOJpzpo


 

 

6. 사용후기
: 실은 어제저녁에 구매해서 아직 배송도 안온 상태라 사용 후기는 나중에 또 써봐야겠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