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rmation/Tistory Blog

[티스토리]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주소 확인 Pin을 받았다.






주소 확인 Pin을 받기 까지 걸린 시간
: 3개월 - 일주일


지난 9월 11일 핀을 입력해서 수익을 지급 받는 것에 한 발 더 가까이 가라는 자극적인(?) 제목과 함께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메일을 받았다.

일반적으로 2-3주 안에 받는다는데 미국집에도 한국집에도 아무 것도 받지 못한 것 같았다.






잊고 있다가 생각난 김에 10월 12일에 그리고 22일에 한국에 엄빠댁으로 핀이 간 것 같아서 문의 드렸더니 온 게 전혀 없다며 다른 편지봉투들 사진만 보내주셨다.

메일 받고 한 달이 되었는데 아직도 핀이 안왔다니.. 혹시 주소가 잘못된건가 싶어서 확인 해보니 올바른 한국 주소로 되어 있었다.

가이드도 추가로 찾아 봤는데 주소 확인 Pin은 대게 2-4주 안에 도착하지만 그 이상 걸리기도 한다고 되어 있어 조금 더 기다려 보기로.







그렇게 잊고 지냈는데 12월 2일 아빠로부터 카톡을 받았다. 구글 주소확인 핀 넘저 사진과 함께 '오늘 도착했다.' (건조하지만 사랑이 넘치는 우리 아빠..!ㅎㅎ)





나를 가장 불안하게 만든 건 저 4개월이라는 기간.
Pin이 발급된 날로부터 4개월 안에 계정에 입력되지 않으면 광고 게재가 중단 되는 것. 지금 와서 치분하게 생각해보면 핀을 입력하면 광고 게재가 재개 된다는 건데, 아주 광고 게재 권한이 사라진다는 뜻인 줄 알고.. 그 당시에는 그럼 내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위해 한 노력이 수포로 돌아간다는 뜻인줄 알고 조급했다!

정확히 핀이 발급된 지 3개월에서 일주일 모자란 시점에 받았다.





주소확인 Pin 계정에 입력하기


순서는 위에서 말하는 바와 같다.

1.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2. 로그인 하면 나같은 경우 최상단에 핑크색 박스로 주소 확인을 위한 Pin이 입력되지 않았다는 박스가 떠있었다. 클릭.






그걸 클릭하면 위 창이 뜨고 저 공간에 받은 6자리 Pin 숫자를 입력한다.




받을 통장 정보나 수표(check) 받을 주소 입력

: 아직 멀었지만 한 번 미리 해봄.


아직 지급까지는 멀었지만 그래도 미리 한 번 입력해봤다. 광고 수익을 받을 통장이나 수표를 받을 주소 입력..ㅎㅎ

11월 달에는 수익이 단 1센트도 없었네! 놀랍다..^^
수익을 현실화 할 수 있는 $100까지 갈 길은 멀다. 이제까지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17.96. 진짜 귀엽다.. 비행기표 변경하느라 날린 30불의 반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