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 in the states/my wedding

뒷북 웨딩이야기 #2. 사설 웨딩사진 보정 업체 : 라피포토

 

 

 

 

 

1_ 개요

뒷북 웨딩 이야기를 시작하면서 원래는 아래 순서대로 정보 공유 및 후기를 쓰려고 했으나, [#2. 웨딩드레스 : 제시카 블러썸] 관련 포스팅을 하려고 그 많은 드레스 사진을 올리다가 날아가버리는 바람에 그 뒤로 한참을 쓸 생각을 못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어플에서 포스팅하려고 사진 올리다가 갑자기 어플이 꺼져버린다거나, 대댓글을 달려고 하면 에러가 나면서 작성 내용이 사라진다거나, 대표 사진을 설정 해도 수없이 가장 첫 번째 사진이 대표 사진으로 바뀌는 오류가 너무 많다. 좀 고쳐주세요. 카카오 개발자님들.. )

 

1/ Venue

2/ 웨딩드레스

3/ 메이크업

4/ 한복(신혼부부 맞춤한복 및 혼주 맞춤 대여)

5/ 제주 스냅 촬영

6/ 스튜디오 촬영

7/ 프로포즈링

8/ 웨딩 밴드

9/ 예물 시계

10/ 신랑 예복용 맞춤양복(본식 1 부용 턱시도 대여 포함)

11/ 청첩장(모바일 청첩장 서비스)

12/ 신혼여행

​뒷북 웨딩이야기 #0. 결혼한 지 18개월이 지난 지금..'결혼식'에 대한 생각, 조언 - https://ariel-jh-lee.tistory.com/m/6

뒷북 웨딩이야기 #0. 결혼한 지 18개월이 지난 지금..'결혼식'에 대한 생각, 조언

* 기존 네이버 블로그에서 20년 2월 3일에 작성하여, 20년 4월 13일에 아주 조금 수정하여 옮긴 글입니다. Prologue : 왜 제가 이걸 쓰고 있냐면요.. 무려 정확히 18개월 전..'18년도 9월 1일에 한 웨딩을.

ariel-jh-lee.tistory.com

 



 

2_ 스튜디오 촬영과 스튜디오 앨범

본디아 스튜디오 촬영에 대한 기억이 별로 좋지 않았고.. 아니, 엄연히 말해서 촬영은 재밌게 잘했으나 스튜디오에서 해주시는 후보정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속상했다. (배경 뒤로 튀어나와있는 잔머리, 피부 밀기 등등 정말 기본적인 사항도 보정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였고 하나하나 추가 요청사항들 적어서 추가 수정을 요청했지만 그 결과물마저도 더 이상 어떻게 나아지지 않을 것 같았다. 본디아 스튜디오의 후보정 담당자분에 대해 컴플레인을 했지만 돌아온 답변은 유별난 신부여서 마음에 안 드는 것처럼 대응하는 스튜디오의 입장이었다.. 안그래도 예민한 시기에 정말 분노 대잔치... 업체 선정 전에 보정이 정말 성의 없다는 후기를 봤었는데 간과했던게 화근이었다.)

나중에 본디아 스튜디오 촬영 후기는 다른 포스팅에서 상세히 기록하겠지만.. 결국, 스튜디오 앨범에 '사설 웨딩 사진 보정 업체에서 보정한 사진'으로 교체해서 끼워 넣기도 했다. 바로 그 사설 보정 업체가 <라피포토>였다. 라피포토가 날 살렸다!

 

 

3_ 웨딩사진 보정 업체 중 <라피포토>를 선택한 이유

내가 결혼한 18년도.. 사설 웨딩사진 보정 업체를 알아본 게 6월쯤이었나? 당시 스튜디오 원본을 받고 나서 폭풍 검색을 해서 <라피포토>와 <도로시> 평가가 괜찮은 것 같았다. 그래도 내 눈으로 보고 결정하고 싶어서 양측에 각 3장씩 같은 사진 보정을 요청했고, 도로시도 괜찮았지만 라피포토 결과물이 더 마음에 들어서 라피포토에 나머지 사진들을 의뢰했다. 결과는 역시나 대만족.. (당시 비교 결과물 사진들은 이전 컴퓨터에 있어서 추후에 웨딩사진 보정 업체 비교 포스팅을 추가로 올려보도록 하겠다.) 

 

 

4_ 라피포토의 장/단점

라피포토의 장점은, 1. 친절하시고 마음에 들 때까지 추가 보정을 해주신다는 점 2. 얼굴, 몸매 수정을 자연스럽게 그러나 예쁘게(과하지 않게). 뿐만 아니라 옷 주름이나 배경에서의 보기 싫은 부분, 삐뚤어진 부분 등 모두 알아서 정리해주신다는 점.   

<라피포토> 결과물에 너무너무 만족했던 나는 나중에 결혼하는 친구들에게 라피포토를 강력 추천하곤 했었다. 그리고 반드시 원본 사진 받자마자 바로 맡기라는 조언도 같이 했는데 라피포토의 단점은, 인기가 많아서 보정에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

 

 

5_ 1주년 기념촬영

결혼 1주년 기념으로 유진이와 민지 커플이 우리 부부 리마인드 촬영을 해줬는데 유진이가 정성스레 보정을 해줬지만 얼굴을 조금 더 손을 봐야 할 것 같아서 1년 반 만에 다시 라피포토를 이용했다. 20년 5월 5일에 보정 요청을 해서 5월 19일에 첫 결과물을 받았다. 원래는 17일에 회신 주신다고 하셨으나 조금 늦은 것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을 덧붙이셨고 나는 그 메일 마저 늦게 확인할 만큼 시간에 쫓기는 사람이 아니다 보니 전혀 상관없었다. 

 

 

6_ 라피포토의 결과물

이제는 결과물로 검증할 차례.

 

 

 

 

면도도 까먹고 구두도 까먹은 우리 남편.. 화가 났지만 포기하니 마음이 편안해졌었지..^^

 

 

 

 

내 무릎에 얼굴을 지워 주시고(이 포인트가 가장 감동..), 오빠 면도 안 한 수염도 지워주시고,

오빠 바지 주름과 내 원피스의 주름도 지워 주시고 우리 둘 다리 길이도 어색하지 않게 늘려주셨다. 

 

 

 

 

 

 

 

 

 

옷 주름은 물론이오.. 오빠 (투)턱선 정리.

면도 안 한 수염 지워 주셨다.

블러 처리했지만 보이는 내 얼굴 크기 줄여주신 것과 얼굴 라인 및 이목구비 정리..ㅋㅋ 

 

 

 

 

 

 

 

 

 

오빠 면도시켜주시고 얼굴크기, 얼굴형 정리.
깨알 내 왼쪽 머리카락 복붙 해주신 것..

그리고 원피스에 어깨에 패드가 살짝 들어있어서 속옷 라인이 보였는데 그 부분도 속옷 라인 안 보이게 지워주시고 예쁘게 채워주셨다. 

 

(재수없음 주의!!!) 

나는 몸매 보정할게 많이 없는 편이지만..(?)

다른 후기들 찾아보니 조금이라도 튀어나온 살들을 다 깎아주셔서 거의.. 모태 마른 몸처럼 보정해주시더라.

모두가 여리여리...!

 

 

 

 

 

커플룩은 촌스럽고 나름대로 시밀러 룩 ㅎㅎ 

 

 

 

 

나의 내려간 어깨라인 올려 주시고, 남편 바지도 정성스레 다려 주셨다. 

얼굴을 블러 처리해놔서 보이지 않지만 이목구비도 어색하지 않게 정리해주신다.

피부도 잘 밀어 달라고 당부드렸더니 역시나 마음에 들게 아주 잘 밀어주셨다. 

 

 

 

 

 

생화 꽃도 준비 못했다.. 그래서 스튜디오에 있던 드라이 갈대 ㅋㅋㅋ 활용 ㅠㅠ 

 

 

 

 

동그랗게 정리된 남편 머리, 옷 주름도 자연스럽게 잘 펴주셨다. 

사실 움짤로 이 변화들을 보면 정말 정말 극적인데 이렇게 나란히만 보니 차이가 커 보이지가 않는다. 

 

암튼, 웨딩사진 보정 업체는 <라피포토> 강력 추천!

사실 이미 알려질 대로 알려진 웨딩사진 보정 업체지만.. 왠지 공짜로 알려주기 아까운 꿀 정보..ㅎㅎ 였다.

 

(참고로 가격은 장당 3천 원이다!) 




 

 

https://cafe.naver.com/lafeephoto/

사진수정 라피포토 : 네이버 카페

웨딩,베이비촬영 경력 여성작가의 섬세한 리터칭으로 더욱 감각적인 사진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cafe.naver.com

 







끝.